본문 바로가기

Dublin Life

#2 더블린의 세계 푸드 파티 <3


더블린 세계 푸드 파티 2번째 포스팅^^

첫번째는 여기 http://jjangmi.com/95


외국 친구들과의 푸드 파티가 더 즐거운건

서로 각자의 나라를 알려주기 위해

이곳에 오기 전까진 단 한번도 만들어 본적 없는 음식을

레시피를 보며 만드는 모습들이 더해져서가 아닐까 한다.


처음 해본 요리가 대박 성공을 거두기도 하고,

엉망이 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들 어울려 먹는 시간이

(때로는 요리 시간만 2~3시간이 걸리기도 하지만)

이곳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다.




6. 일본 김치 나베 & 스시



일본 친구들이 만들어 주는 김치 나베

일본 음식 파티인데 한국 재료가 들어가니 더 좋다!

이 나베 맛은 절대 못잊겠다.


제대로 된 찌개가 정말 먹고 싶었는데, 

이렇게 먹게 되니 얼마나 감동인지...


치짱, 일본 가지 말고 이거 또 만들어줘 ㅠㅠ



나베와 함께 만들어 준 연어 스시.

순식간에 없어져버린 스시



7. 코리안 푸드 파티



이틀 연속으로 친구들을 초대해 한국 음식 만든 날.

사진은 잡채밖에 남아 있지 않지만,

닭볶음탕, 감자전, 잡채를 만들어 선보였다. 

그것도 내가!!!!!!!! ^^v


외국 아이들이 한국 음식을 잘 먹어주는거

정말 너무 뿌듯하다.

이렇게 맛있는거 널리 널리 알려야 하는데....



8. classmates와 함께 하는 런치 파티



프랑스 친구 플로가 만들어준 빵.

페스츄리 빵 위에 오이, 치즈, 토마토 올려 오븐에 구워낸 요리!

이 아이가 뭘 만들겠어 했는데 혼자 제일 많이 먹은거 같다 ㅋㅋㅋ 



이날 친구들을 위해 만든 불고기!

역시 불고기 인기는 최고다 ㅎㅎㅎ

스페인 친구가 준비한 샹그리아와 또르띠아.

샹그리아는 성공을 했지만 또르띠아는.....ㅋㅋㅋ

정체 불명의 모양이 나오는 불상사가...

그래도 맛은 또르띠아가 분명 맞았기에 맛있게들 먹었다.


또르띠아의 새로운 레시피를 창조한 루시아.

널 어찌 안 좋아할 수가 있겠어 ㅋㅋㅋ


그래도 샹그리아는 정말 최고였어!!!! :)



지금은 더블린을 떠난 브라질 친구가 만든 파스타.

이날 이 많은 음식을 우린 정말 다 먹었다.



한국을 떠나 이곳에 있으면서 점점 요리 솜씨가 늘어간다.

한국에 있었다면 정말 시도도 해보지 않았을 음식들을 만들고

다음에 뭘 해볼까 고민하고....


요리하는게 힘들고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외국 아이들에게 한국 음식 한번이라도 더 먹어 보게 하고

한국 좋아하게 만들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