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ANGMI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 포스퀘어(Foursquare) 체크인 함께 하실래요?

포스퀘어를 아시나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은 해보지 않았어도 한번쯤 들어보셨을 만한 어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포스퀘어란 내가 있는 특정 장소/위치 정보를 남길 수 있고, 친구들 또는 그 장소에 오는 다른 사람들까지도 함께 정보 공유도 하며, 메이어(Mayor)나 뱃지(Badge)를 통해 재미요소까지 즐길 수 있는 LBS + SNS + GAME 이 결합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뭔가 거창한거 같지만 재밌을거 같지 않나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그런데 포스퀘어 왜 하세요?

요즘 포스퀘어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모임에 오시는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듯 하네요.^^

저는 포스퀘어 시작한 계기가 미국에서는 이런 어플이 인기가 있다더라...하는 얘기를 듣고 다운받아봤어요. 
그리고 제가 가는 장소들 몇번 체크인 해봤더니 뱃지를 주더라고요. 
처음엔 LBS니 SNS니 이런거 관심 없었고요, 그냉 뱃지 받는게 재밌었어요.
어렸을 적 걸스카우트 할때 뱃지 받던 것들도 생각나고....처음엔 뱃지홀릭이였지요^^ (지금도 마찬가지 ;;;) 뱃지는 쉽게 받을 수 있는 것 부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뱃지까지 종류가 정말 많아요. 저는 이런 게임적인 요소에 처음 푹~ 빠졌어요.

그러면서 점점 포스퀘어 친구들도 늘어가고 LBS 및 소셜 관련 분야도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단순한 호기심과 재미에서 시작된 포스퀘어가 저를 공부하게도 만들고, 친구들도 만들어줬네요^^

저는 대단한 목적이나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던게 아니였기 때문에 이정도로 포스퀘어가 저한테 영향을 준건 참 대단한 일이에요.

지금 까지 제가 모은 포스퀘어 뱃지!!! -->



이외에도 특정 장소에 체크인을 가장 많이 한 사람은 그 장소의 메이어(Mayor)가 되는데요,
여러 사람들과 메이어가 되기 위해 경쟁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전 메이어 욕심은 없다고 생각햇는데 다른 분한테 제가 메이어 였던 곳을 뺏기게 되면 은근 신경쓰이더라고요. 
이게 정말 은근한 경쟁심을 불러일으킨다고 해야 할까요? 

또 여러 장소에 많은 분들이 tip을 남겨주시는데요, 아직 한국은 장소에 대한 정보가 이제 조금씩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하진 않지만, 계속해서 이런 정보들이 쌓이면 어딜 가더라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직까지 포스퀘어를 모르시는 분들이나, 포스퀘어가 뭔지는 알아도 체크인 한번 안해보신 분들!!!
오늘 저랑 체크인 함께 하실래요?

처음엔 혼자 하면 재미없고 시시할지 몰라도 친구들 늘려가면서, 여러 포스퀘어 사용자들 교류하다 보면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빠져있는지 알게 되실 거에요!!!^^

저의 포스퀘어 아이디는 jjangmi 입니다. 친구 추가 해주세요~ [바로가기]


※ 포스퀘어가 더 궁금하세요? 아래 모임이나 블로그 한번 구경해보세요!

1. 포스퀘어 한국사용자그룹 #4sqkr
[바로가기]
2. 포스퀘어 당주님(@hyunwungjae) 블로그 
3. 포스퀘어 뱃지정보 [편집왕(@Edit_King)의 포스퀘어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