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ANGMI

[미드] The Event (더 이벤트) - I Haven't Told You Everything

29일 [2010년 신작 미드] The Event(더 이벤트) / NIKITA (니키타) 포스팅 이후로 블로그 방문자가 급 증가했네요.
이번 시즌 새롭게 시작되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듯.
그래서 The Event 1화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 스포일러가 아주 많아요!!! 아니 스포일러임!!!

Ep 1. I Haven't Told You Everything
2:00 PM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하려 했던 시간에 뭔가 사건이 발생되었다. 

사건 발생 23분전. 불안한 모습으로 비행기를 타는 한 남자와 그를 쫓는 사람들

11일전. 이 남자 사랑하는 사람과 크루즈 여행을 떠났었네요.
11일 동안 대체 이 남자한테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요?

시간은 다시 13개월 전...알래스카, 이노스트랑카 산

이둘...'그 사건'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근데 이 두명 서로 생각이 틀리네요.
'그 사건'은 대체 뭘까요?

다시 8일 전, 크루즈 여행을 즐기는 커플...
우연히 물에 빠진 여자를 구해주게 되고 이들과 함께 어울립니다.
이때까진 이 커플 정말 행복해 보이는데요...

다시 13개원 전 백악관.
누군가를 가둬 놓은 기밀 시설을 대통령이 알게되고, 
그들의 리더 소피아란 여자를 만나게 됩니다.
이 여자는 누구이고, 이 곳에 있는 사람들은 왜 무슨 이유로 수감되어 있는 것일까요?


8일 전, 여자의 아버지...비행기 기장이였네요...
불안한 모습으로 비행기를 탄 남자와, 역시나 불안한 모습의 비행기 조종사...
그 비행기에선 과연 무슨 일이???

7일 전. 스노쿨링을 마치고 돌아온 남자는 
약혼녀가 실종되고, 그들의 모든 기록이 사라졌음을 알게 되는데...
약혼녀는 대체 어디에? 이 남자에게 왜 이런일이 일어났을까요?



다시 사건 발생 시간.
대통령을 향해 다가오던 비행기. 갑자기 알 수 없는 힘에의해 사라지게 되는데...
저건 뭐? 초자연적인 힘? 어떻게 이런 일이?

의문점만 가득 던져주고 에피소드1이 이렇게 끝나는데...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에피소드 였다.
제목처럼 'The Event' 대체 그 사건이 뭔지 궁금하도록 만들었다.
미스테리하고 무언가 초자연적인 요소가 많아 보이는 드라마이고 
1회처럼 계속 긴장감 있고 짜임새 있게 전개된다면
다음 시즌에도 충분히 이어질 수 있을 듯 하다. 

그런데.....에피소드 2회 보고 약간 실망...
흠...내가 너무 기대한건가?
1회 보다 집중도도 떨어지고 새로 드러난 사실도 그리 놀랍지 않고...
아직 초반이니 일단은 더 두고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