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Tour/'11 Spain

[뜨거운 태양의 나라 스페인][3일차/마드리드] 하몽을 맛보다!! Museo del Jamón


스페인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하몽!!!



짭쪼름한게 내 입맛에 너무나 잘 맞았던 음식이다.

(사실 스페인에선 음식땜에 고생한 기억은 전혀 없다 ㅋ)


Museo del Jamón


마드리드 맛집 Museo del Jamón


마드리드를 계속 걸어다니면서 계속 이 곳을 지나쳐서인지,

배고플때 꼭 들어가봐야지 하고 생각했다.

솔광장 근처에 있으니 그 근처를 다니면 금방 찾을 수 있다.


Museo del Jamón


안을 들어가면 좌측에는 음식을 주문하여 먹을 수 있는 곳과,

우측에는 하몽을 포장해 갈 수 있는 곳으로 이루어졌다.

이곳에 서서 주문해서 음식을 먹어도 되지만,

더운 날씨에 너무 지쳐 서서 먹고 싶지 않았기에,

2층으로 올라가 테이블에 앉았다. 


2층으로 올라가면 꽤 많은 테이블이 있으니 편히 먹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Museo del Jamón


가스파초(Gaspacho)

차갑게 먹는 토마토 스프.

다른 지역에서 먹었을때는 토마토랑 야채를 모두 함께 갈아서 나왔는데,

이곳은 토마토를 곱게 간 스프와 야채를 따로 주고 섞어서 먹을 수 있게 나왔다.


Museo del Jamón


내가 정말 스페인 음식이 입맛에 잘 맞는건지,

요 가스파초도 내 입맛에 너무 잘맞았다.

차갑고, 요 스프 역시 짭짜름하게 간이되어

한번 맛보면 계속해서 땡기는 맛이라고나 할까.

저 큰 볼에 담겨나온것을 순식간에 헤치워버렸다는....ㅎㅎㅎ


한국에 돌아와서 직접 만들어 먹기까지한 가스파초. 아 또 생각나 ㅠㅠ

(나중에 레시피도 올려봐야지. 만드는 방법 정말 쉽다 ㅋ)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던데 정말 그런듯.


Museo del Jamón


크로와상 안에 하몽과 치즈를 함께 넣어 준 빵.

하몽이 신기하게 어떤 음식이랑 함께 나와도 참 잘 어울리는 음식인듯 하다.

어떤거랑 함께 먹든 다 맛있다는...ㅋㅋㅋ


가스파초+크로와상 하몽+음료까지 모두 해서 9유로 정도 나온 듯.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던 곳.


이날 하몽을 처음 이렇게 먹고 생각보다 잘 맞아서

이후 여행하면서 음식을 주문할때 하몽이 들어간 음식만 시켜먹었다.


Museo del Jamón


스페인에선 하몽이 워낙 많아 어딜 가든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

한국에 돌아와선 정말 하몽 한접시에 엄청 비싼 가격을 보면서,

한국에선 정말 한점한점 아껴먹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이 너무 슬프다.


꼭 이곳이 아니여도 스페인에선 하몽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으니

꼭 맛보고 오시길!!!!

하몽빼고 스페인 음식을 논할 순 없어요~~~~~